안녕하세요,
오늘은 윈도우에서 개인용과 업무용 계정을 분리하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.
예를 들어,
노트북을 가족과 공유하거나 때때로 업무상 동료에게 대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이럴 때 개인 사진, 금융 정보, 업무 문서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계정을 분리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.
계정을 분리하면 각 사용자마다 독립된 데스크톱 환경, 앱, 파일 저장 공간을 제공하므로, 한 사람의 작업이 다른 사람의 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예를 들어,
개인용 계정에서는 소셜 미디어와 게임을 즐기고,
업무용 계정에서는 회사의 중요한 문서를 작업하는 등 두 세계를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.
즉 업무용 계정에는 개인용 계정의 개인 파일이나 문서를 열람할 수 없는 것이고
개인용 계정에서는 모든 열람 권한이 있도록 설정해보려고 합니다.
윈도우에서는 각 사용자 계정에 대해 개별 로그인을 요구하므로, 개인용 계정에 저장된 중요한 문서나 사진 등에 대한 접근을 엄격하게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분리는 데이터 유출 및 사생활 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.
이제 어떻게 계정을 분리하는지 간단한 단계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1. 시작 메뉴에서 '설정'을 클릭합니다.
2. '계정' 옵션을 선택합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JsNbI/btsBis13GYP/TpCRVkccEnJkWJvWEB3CG0/img.png)
3. '가족 및 기타 사용자' 또는 '다른 사용자'를 클릭합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DTrkN/btsBjqWX8Qq/9Xm7Ldm7tb2O10JO9BdY5K/img.png)
4. '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'를 선택합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GDSEz/btsBiW2S1Ph/guBcyUGdMcFX6Y9vc26k00/img.png)
5. Microsoft 계정을 연결하거나, 계정이 없는 경우 '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'를 선택합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jtgnF/btsBl55A4Bv/O7aTTfhPKANQ5LsQzGJo6k/img.png)
6. 새 계정을 만들고, 계정 유형을 '표준' 또는 '관리자' 중에서 선택합니다.
(다른 사용자에 파일에 접근 불가하도록 하려면 '표준'을 선택해야합니다.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8kEkx/btsBqrfWwcz/kkJBk6jQuCJZhMS5Kgsu70/img.png)
개인의 사생활 보호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계정 분리를 고려해보세요.
이것은 여러분의 디지털 생활을 한층 더 안전하고 질서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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